RF온라인 유저들이 갈망하던 업데이트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12월 29일 본서버에 적용되는 업데이트의 주 내용은 우주 수송선과 새로운 지역인 천공의 대륙 이더이다.
천공의 대륙-이더(ETHER)는 겨울 분위기에 어울리는 눈으로 덮여 있는 설원지대이다. 이더로 가기 위해서는 각 종족 점령지구에 있는 플랫폼에서 카르텔라에서 운행하는 우주 수송선을 타야 한다. 이더에는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40레벨 대의 13종의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이며, 이더로 가기 위해서 우주 수송선에 대가를 지불하는 만큼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충분한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특히 플랫폼의 관리를 위탁받게 되면 우주 수송선의 운임 수수료 등 대규모의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이권이 걸려 있기 때문에, 길드 단위로 플랫폼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활발히 일어날 것이다.
카르텔라 전기 서막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벨라토 점령지구에 있는 선착장과 수송선.
천공의 대지 이더
천공의 대지 이더는 그레이트 카자 상공에 떠 있는 천공의 섬이라고 할 수 있다. 카르텔라는 자신들을 적대하는 세력인 캐러밴과 해적들의 침입을 막기 위한 방공 시설을 플랫폼 주변에 설치했고,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의 삼국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더 외곽에 워프라 불리는 접안시설인 선착장을 건설했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천공의 대지 이더의 모습.
하지만 그레이트 카자의 일부를 플랫폼을 유지하기 위한 지역으로 부양시켰을 때 의외의 사건이 일어나 그 지역의 생물체들이 급격한 돌연변이를 일으켜 매우 광폭하게 변해버렸다. 이 생물들은 카르텔라와 삼국 모두에게 심각한 위협이 되었고, 카르텔라와 대치중인 테러리스트 공격도 이더 플랫폼을 위협하고 있었다.
이에 카르텔라는 플랫폼의 안전한 유지를 목적으로 삼국의 군부에게 플랫폼의 관리를 위탁한다. 여기에는 우주 수송선의 운임 수수료 등 대규모의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이권이 걸려 있어서 삼국의 군부는 플랫폼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군부로부터 독립된 지휘 체계를 인가받은 부대들이 플랫폼의 관리를 통해 막대한 이권을 얻으면서 그들의 세력은 성장하기 시작한다. 이들은 플랫폼의 관리권을 획득하기 위해 적국의 부대와 동맹을 맺기도 하고, 때로는 같은 종족의 부대를 공격하기도 하면서 삼국 군부의 지휘체계를 뒤흔들어 버렸다.
플랫폼을 차지하면 막대한 이권이 생기기 때문에 이를 차지하기 위한 유저들의 전쟁이 매우 활발해질 것이다. 특히 플랫폼을 차지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적국의 부대와 동맹을 맺거나, 같은 종족의 부대를 공격하는 등 이중 삼중의 전략과 심리전이 필요하다.
*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더 선착장의 모습.
카르텔라(Cartella)란?
카르텔라는 삼국과는 별도의 독립된 존재이다. 이들은 삼국의 문명 부흥기 당시 대자본가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결탁한 세력으로, 막대한 자본을 가지고 우주 개발 기술 - 특히 플랫폼 시스템을 독점하게 된다. 이들은 국가나 민족보다는 부의 축적이 가장 큰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벨라토, 코라의 상인 가문과 아크레시아 행성 출신 등 다양한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다.
카르텔라는 그들의 기술을 이용하여 외계 이착륙이 가능한 플랫폼을 설치했고, 그 사용자로부터 막대한 사용료를 받았다. 이들이 부를 독점하자 카르텔라에 반대하는 집단이 생기기 시작했고, 영세한 소규모 상인들이 구성한 캐러밴과 테러리스트라 불리는 해적 집단이 대표적이다.
수송선 이용 방법
이제는 우주 수송선을 이용해서 어떻게 이더로 가는지, 그 방법을 설명할 차례이다.
삼국은 카르텔라의 규정에 따라 점령지구와 플랫폼 각각에 카르텔라 수송선이 정박할 수 있는 선착장을 건설해 주었으며, 운행에 대한 관리 전권을 카르텔라에 위임한 상태이다. 따라서 플랫폼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점령지구에서 4시간마다 있는 카르텔라 수송선을 이용하는 방법뿐이며, 돌아오는 것 역시 카르텔라 수송선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다. 즉 9시에 플랫폼으로 가는 수송선이 있었다면, 그 다음 수송선은 4시간 뒤인 13시에 있다.

수송선 운행 스케줄
수송선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편도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이 티켓은 시간과 날짜에 상관없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구입해 두어도 된다. 수송선에서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동안은 각종 미니 게임 등 다양한 놀이 공간이 추가되어 이동하는 도중 MMORPG가 아닌 재미있는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지만 아쉽게도 미니 게임은 이번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게다가 우주 수송선 티켓을 판매하고 미니게임을 도와줄 NPC 들은 지금까지 RF온라인에서 볼 수 없는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 RF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의 수송선 동영상입니다.
* 시작 버튼을 눌러야 재생됩니다.
벨라토 수송선 동영상
코라 수송선 동영상
아크레시아 수송선 동영상
카르텔라 전기 서막 업데이트는 SF MMORPG RF온라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주 수송선과 우주 선착장, 플랫폼이 업데이트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단위로 플랫폼의 이권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며, 유저들이 그토록 갈망했던 새로운 맵과 더 강한 몬스터의 등장으로 고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도 확보될 것이라고 한다.
그 동안 기가 업데이트 #2가 상용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업데이트 된다는 약속이 미뤄지면서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표출한 것이 사실이다. 비록 기가 업데이트 #2의 전부는 아니지만, SF의 꽃인 행성전의 일부가 업데이트 된다는 사실에 유저들은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12월 29일, 본서버에 업데이트 되는 카트렐라 전기 서막을 기대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